GDG Webtech 160827

단순 참고용 메모, 개인 기록임.

  • CPU 와 GPU 사이에 통신하면서 발생하는 이슈
  • 메모리의 한계에 도달했을 때
  • CPU 데이터 변경 시 GPU 데이터도 변경 필요

Vertex & Plolygon

개념 숙지


렌더링

GPU를 효율적으로 활용하도록 잘 이용해야.

  • 텍스쳐로 이미지 고속 출력
  • 이미 가지고 있는 텍스쳐 재활용
  • 회전, 확대, 축소, 기울임, 반투명 등
  • 동시 ...
more ...

S65-01 JS, Canvas, SVG

  • 트렌디한 프레임워크나 라이브러리, 최신기술보다는 원론적인 내용을 다룰것
  • 개발자로서 오래 살아남기 위해서는 기초 및 핵심기술이 중요

Graphic System

디지털 환경에서는 픽셀(점)으로 그래픽을 표현함. 모든 컴퓨터 그래픽 시스템의 기초는 비트맵 시스템임.

점을 하나하나 찍기보다는 계산에 의해 색을 채울 방법을 고민하기 시작함.

  • Layer 0 - Fixed Number : 확정되고 고정된 수치 --> Fixed Number로 ...
more ...